tm-casestudy-akka-ko.pdf (90 downloads) -> 고객 사례집 다운로드
미래 창조하기
오늘날의 자동차는 운전을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기술들로 집약되어 있습니다. 즉, 다른 자동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센서, 신호 없이 차선을 변경할 시 경고하는 기능, 운전자가 잠들지 않도록 상기시키는 기능 및 차내에 탑재된 일촉즉발의 충돌을 감지하는 센서가 이에 해당합니다. 점점 더 많은 자동차가 그저 탑승자를 단순히 A라는 장소에서 B라는 장소로 쉽게 데려다주는 것이 아닌 안전하게 데려다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동차의 감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주변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지 더 잘 인식하게 됨에 따라 사고를 예방하고 궁극적으로는 생명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이 점점 발달할수록 자동차는 점점 스마트해집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연결된 스마트 사회에서 이러한 기술은 아직 차 자체에서만 구현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운송수단에 대해 좀 더 의사소통적이고 개방적인 접근법을 요구합니다. 수신한 데이터에 따라 자동차의 작동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정보를 주고 받으려면 다른 기술과 자동차를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AKKA Technologies의 최고 혁신 책임자인 Philippe Obry는 “스마트하고 연결된 자동차의 시대는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엔지니어링 및 기술 분야 컨설팅의 국제그룹인 AKKA Technologies와 같은 선도적인 기업들과 혁신 센터인 AKKA Research는 주요 목표를 혁신적으로 달성했습니다. “고객이 산업 프로젝트를 만들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당사의 엔지니어링 및 디지털 기술 전문 지식을 활용함으로써 자체적인 최첨단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산업 또는 사회 전반적으로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획기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는 Link & Go 콘셉트카와 그다음 세대의 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인 Link & Go 2.0으로 미래 자동차를 위한 자동차 OEM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혁신으로 집약됩니다. Obr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nk & Go 2.0은 최근 언론에서 많이 나오는 분야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당사의 비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개발이 미래를 예측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믿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는 AKKA Research의 개척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AKKA Research에게 있어 미래의 자동차는 교통 신호, 교통 표지, 요금 징수소, 도로 등을 향상시키는 기술인 스마트 인프라와 스마트폰 앱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연결된 모든 전기 자율 주행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발전은 미래의 도시에서 운송의 측면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Link & Go 2.0은 자동차 자체의 영역을 뛰어넘으며 연결된 자동차가 미래의 도시 교통과 어떻게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Obr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는 기타 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타는 사람 및 보행자를 포함하는 운송 인프라의 한 부분으로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정교한 센서와 앱을 통해 조정됩니다. 함께 협력하여 최소 비용 및 최소 탄소 발자국으로 A 장소에서 B 장소로 사람들을 안전하게 데려다줍니다. 물론 간단하고 유동적이며 편리한 경험이어야 합니다. Link & Go 2.0은 자동차, 항공우주 및 철도 분야에서 사용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결합합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또한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즐기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주차 공간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이동하는 도중에 차를 함께 타거나 독서와 같은 가장 좋아하는 취미에 몰두하며 인터넷 서핑 또는 친구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AKKA Research 팀은 다쏘 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EXPERIENCE 플랫폼 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Link & Go 2.0을 개발했습니다. 이에 대해 Obry는 “분야 또는 장소에 상관없이 모든 프로젝트 이해관계자의 니즈에 대응한다고 믿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Link & Go 2.0은 프랑스 및 독일에 있는 AKKA 사무소에서 근무하는 40명의 엔지니어가 이루어낸 종합적인 성과였습니다. AKKA Research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Jérôme Julien은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다른 장소에서 다양한 배경의 서로 다른 기술과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원활하게 작업하는 일이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3DEXPERIENCE 플랫폼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프로젝트 참여자가 원할 때마다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시스템 관리를 위해 IT 부서에 의지하지 않습니다. 같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공유하여 아이디어화에서 자동차 조립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디지털 지속성과 완벽한 호환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Julien은 이어 “게다가 모든 제품과 프로젝트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저장된 정보 또는 백업을 수행하는 일을 잊어 손실된 정보를 찾느라 생기는 두통을 없앴습니다. 다쏘 시스템 클라우드 관리팀은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암호화하여 완벽한 보안을 보장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사람이 실시간으로 자동차 3D 디지털 목업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같은 사무소에서 일하는 것처럼 작업에 착수하여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확실히 여러 현장 간 협업에 대한 당사의 접근법을 바꿨습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3DEXPERIENCE 플랫폼은 배포하기 쉽고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이 간단하며 직관적입니다. Juli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틀도 되지 않아 8개의 모든 현장에서 작업할 준비를 완전히 갖췄습니다. Obr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동일한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 공유하는 공통 비전에 기반을 두고 다쏘 시스템과 장기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Julien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다쏘 시스템의 산업 팀은 AKKA Technologies의 Link & Go 2.0 프로젝트에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플랫폼의 배포 또는 일상적인 사용에 상관없이 이 파트너십은 효율적이며 이 프로젝트의 진정한 자산입니다.”
프로젝트 초기에 참여한 다쏘 시스템의 파트너 Keonys가 원활하게 배포하도록 도왔습니다. Obr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Keonys는 초기부터 참여했으며 전문 지식을 제공하여 빠르게 상황을 이해시키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AKKA와 Keonys 팀은 완전한 화합을 이루었습니다. Keonys는 심지어 다른 현장 간 협업을 간소화하는 혁신적이고 협력적인 PLM 방법론을 실행하도록 도왔습니다.”
AKKA Technologies와 같은 국제 기업의 경우 동일한 데이터에 대한 중앙 집중식 액세스를 사용하여 원격에서 작업할 시 속도가 현저히 낮아지고 중간에 가로챌 위험이 있는 방식 즉, 정보를 양방향으로 전송하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Juli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커뮤니티가 실제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커뮤니티는 중대한 프로젝트와 제품 정보를 재밌고 잘 통하는 방식으로 공유, 검토 및 활용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커뮤니티는 아이디어와 혁신을 촉진했습니다. 설계의 소셜 지향적 접근법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때 비공식적인 비틀기를 사용합니다. 제안은 게시될 수도 있고 논의될 수도 있으며 유지되거나 자동차 설계에 사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엔지니어링과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하여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 정보를 보여줍니다. 또한, 프로젝트 상태 및 중요 단계 그리고 RSS 흐름이 있는 정보의 외부 소스와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Julien은 “커뮤니티와 대시보드가 팀 정신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CATIA, 3DEXPERIENCE 플랫폼의 설계 애플리케이션은 기계, 전기 및 유체 시스템 설계 및 조립과 자동차의 메카트로닉스 시스템을 위해 사용됩니다. AKKA Research의 Drive by Wire 작업 패키지 리더인 Anouar Dhouib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nk & Go 2.0의 주요 과제는 자동차의 기계 및 전기 구성 요소를 연결하는 복잡한 메카트로닉스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CATIA Systems를 사용하여 실제 프로토타입을 조립하기 전에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인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의 작동을 모델링했습니다. 가상 모델의 오류를 감지하고 수정하기가 쉽고 빨랐습니다.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유일한 실제 프로토타입이 있는 Link & Go 1의 경우 테스트하고 조정하는 데 몇 주가 소요되었습니다” 라고 Dhouibi가 말했습니다.
AKKA Research의 Link & Go 2.0 콘셉트카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의 플랫폼을 사회의 미래 도시 운송 과제에 제공합니다. 스마트한 Link & Go 2.0 자동차는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하이테크, 클라우드, 빅 데이터 및 인지적 인텔리전스 분야의 기술과 도구를 결합하여 Maurice Ricci가 30년 전에 창립한 동족 회사를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는 운송 서비스가 결합된 내일의 도시의 중심부에 고객을 두는 일과 같은 미래의 더 큰 야망으로 이끕니다. Obry는 다음과 같이 끝맺었습니다. “오늘날의 솔루션으로 내일의 과제에 부응할 수 없지만 틀림없이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AKKA Technologies에 집중
AKKA Technologies는 엔지니어링 및 기술 분야의 국제 컨설팅 그룹으로 유럽, 미국 및 아시아에 11,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자체 연구 센터인 AKKA Research를 가지고 있으며 미래 기술의 혁신과 예측에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항공우주, 자동차 및 철도와 같은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기술 및 혁신 연구 프로젝트
직원: 11,000명
본사: 프랑스 파리 더 자세한 내용은 www.akka.eu를 참조하십시오.
Keonys에 집중
Keonys는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솔루션의 컨설팅과 통합을 제공하는 핵심 주체입니다. 20년 이상 Keonys는 모든 규모 및 모든 분야의 산업 고객이 혁신하여 신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을 최적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Keonys는 혁신적인 Link & Go 2.0 프로젝트 초기부터 AKKA 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협력적인 PLM 방법론을 실행하여 다쏘 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EXPERIENCE 플랫폼을 중심으로 여러 장소에 있는 40명의 엔지니어가 대표하는 다양한 엔지니어링 분야를 연합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keonys.com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