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로바X 활용 골프업종 AI 서비스 개발 협력

중부권 클라우드 시장 확대 위한 전략적 협업 본격 착수

솔리드이엔지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초거대 AI 및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솔리드이엔지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초거대 AI 및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솔리드이엔지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골프전문 AI 서비스 개발 및 중부권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골프전문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솔리드이엔지가 전략적 강점을 갖고 있는 중부권 지역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지난 8월, 솔리드이엔지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하여 국내 최고 프리미엄 골프장 사우스스프링스CC의 AI 컨시어지 개발 착수를 밝힌 바 있다. AI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프리미엄 골프장에 특화된 서비스로 프리미엄 골프장의 우수한 대면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누적된 고객 정보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예약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또 골프장의 개별 특성에 맞게 캐디와 식당을 배정하는 한편 라운딩 중 카트 내 음성 인식서비스 개발에도 AI 컨시어지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협약은 프리미엄 골프장 AI 컨시어지 서비스 뿐 아니라 골프전문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양사가 기술력을 모으는데 초점을 맞췄다. 솔리드이엔지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골프업종 전문 하이퍼클로바X 파트너로서 성장하는 골프산업 내 AI를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솔리드이엔지는 2024년 중 다양한 골프업종 AI 서비스 개발과 함께 각 기업의 사유재산의 영역인 정보를 폐쇄망을 통해 보안을 적용하는 프라이빗 AI 구축을 목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보 공개에 민감한 공공기관 및 기업 등 산업별 특성에 특화된 AI 서비스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솔리드이엔지는 네이버클라우드 최고 기술자격인 NCE를 획득한 프리미엄 클라우드 파트너로 클라우드 사업의 확장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솔리드이엔지는 지난 2017년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창업진흥원, 기획재정부, 한국철도공사 등 대형공공기관에서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솔리드이엔지는 중부권 지역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본격적으로 전략과 자원을 공유한다. 솔리드이엔지는 대전·충청 지역 최고의 클라우드 MSP(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 업체)로서 자리매김을 할 것이며, 대전·충청 지역 뿐 아니라 타 중부권으로도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는 “솔리드이엔지가 이룬 대전·충청 지역에서의 클라우드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중부권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하도록 지원하겠다. 이와 함께 골프업종 및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업을 통해 중부권내 기업용 AI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솔리드이엔지 김진만 사장은 “솔리드이엔지는 국내 일류 AI 업체로 우뚝 서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중부권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라며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골프업종 AI 서비스 뿐 아니라 기업용 프라이빗 AI 서비스 개발 및 구축을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고객을 위한 최고의 결과를 만들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문 : https://www.etnews.com/20231016000032
전자신문 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Facebook Comments

LEAVE A REPLY

Specify Facebook App ID and Secret in the Super Socializer > Social Login section in the admin panel for Facebook Login to work

Specify Google Client ID and Secret in the Super Socializer > Social Login section in the admin panel for Google Login to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