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고객과의 만남에서 명함을 전달할 때,
상사와의 좌석배치 등 직장 예절에 대해 잠깐이라도 고민 한 적이 있으셨나요?
이제 솔리드이엔지 인사기획팀에서 전하는 직장생활 알쓸신예를 참고하시면 당신도 에티켓 매너왕!!!
그 첫 시간으로 인사예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사에도 원칙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이때, 가장 좋은 자세는 머리만 까딱하는게 아니라 허리와 일직선이 되도록 상체를 숙이는 게 포인트!!

| 하지 말아야 할 인사 |

– 눈을 보지 않고 말을 하지 않는 인사 (숨 막히는 긴장감모드는 NO..)
– 생략하거나 흐트러진 인사말 
– 윗사람에게 “수고했습니다”라는 인사말 
– 계단 위쪽에서 윗사람에게 인사

이와 더불어 악수예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악수예절 |

악수에도 원칙이 있습니다.
  •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청합니다.
  • 선배가 후배에게 청합니다.
  • 여성이 남성에게 청합니다.
  • 악수는 반드시 오른손으로 합니다.
  • 비즈니스의 경우는 2번 정도 흔드는 게 적당합니다.
  • 손이 더럽거나 기타 악수를 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정중히 양해를 구합니다.
  • 상급자, 선배, 손윗사람, 기혼자, 여성, 연장자가 먼저 청합니다.

여기서 잠깐!! 잘못된 악수예절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 너무 꽉 쥐거나 너무 힘없는 쥐는 경우
  • 두 손으로 인사하면서 악수하기
  • 계속 잡고 말하기
  • 손을 심하게 흔들기
  • 악수 시 손가락 장난

사소하지만 그냥 쉽게 했던 인사! 조금만 더 마음을 담아, 예절을 지키면서 한다면
나의 이미지 업그레이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솔리드이엔지 인사기획팀에서 알려드렸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