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전망: 전기 자동차(EV) 혁명

SIMULIA Community News에서 언급했듯이, 전기 자동차(EV)는 인간 이동성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내연 기관(ICE)이 곧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특히 인구 증가와 도시 확장에 따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생 기업과 기존 OEM 모두 사람과 환경의 건강과 안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사람들이 이동하는 방식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전동화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EV 트렌드를 타고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데 관심이 있거나 이미 참여하고 있다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차량 설계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할 것입니다. Dassault Systèmes는 이미 이동성 관련 산업 고객에게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정보 관리 및 소프트웨어 기능 조합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의 첫 번째 핵심이 3DEXPERIENCE 플랫폼이라는 사실이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팀을 연결하고, 정보를 관리하고, 협업을 촉진하는 능력은 오늘날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이 분야에서 Dassault Systèmes의 전문성과 리더십은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EV 전략의 두 번째 핵심은 전기 자동차의 극도의 복잡성을 해결할 때 중요한 것이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 Model-Based Systems Engineering)입니다. 최근에 Dassault Systèmes에서 인수한 NoMagic은 강력한 SysML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MBSE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표준은 주로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에서 적용되었지만, 요즘에는 점점 더 자동차 분야에서 채택되고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 간의 링크를 모델링하고 전체 차량 수준에서 요구 사항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이자 마지막 핵심은 Dassault Systèmes 브랜드 제품군이 제공하는 EV 시스템 설계, 평가 및 최적화를 위한 핵심 기술과 기능입니다. 모두 기존 구조 역학 기술 포트폴리오에 전략적으로 추가되어 사용자에게 진정한 다분야 및 다중 규모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업 전체의 정보 공유 비즈니스 플랫폼 아래에서 실행되는 이러한 종류의 심층 제품 시뮬레이션 지식을 통해 기업은 전체 비즈니스 구조, 공급망, 경쟁 등의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수행 방식에 대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캡처하여 병목 현상을 식별화 및 최적화하고 조직전반의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KPI와 연결하면 관리자에게 전체 그림과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하여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향상하고 정보를 제공합니다.

위에서 논의한 세 가지 전략을 통해 우리가 제공하고자 하는 진정한 가치는 모든 것이 원활하게 연결되어 제품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미래입니다. 귀하가 당사에 요구하는 모든 기술을 지원하면서 다양한 분야를 연결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공유하는 비전입니다. 현재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 엔지니어링 도전 과제 몇 가지와 3DEXPERIENCE 플랫폼이 모든 분야를 함께 연결하고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기술이 함께 작동하도록 하는 백본 역할을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Romeo Power의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EV 배터리는 여러 물리학을 결합한 다양한 문제를 포함하는 매우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CATIA, BIOVIA 및 SIMULIA가 협력하여, 기계 및 시스템 설계, 재료 및 화학 모델링, 배터리 셀, 모듈 및 팩의 성능 평가를 진정으로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동 주행은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설계 시스템을 요구합니다.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소음과 진동, 높은 회전 속도 및 전자기 손실로 인해 발산되는 열의 열 관리, 적절한 통합 기어박스 윤활 등을 동시에 고려하여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많은 팀들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Dassault Systèmes는 이러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기술에 투자했으며 시스템의 다분야 최적화를 하기 위해 3DEXPERIENCE 플랫폼에 이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 기존 차량에 이미 사용 중인 레이더와 센서는 운전자의 제어와 무관하게 자율적으로 설계되는 EV에서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센서의 청결도(얼마나 많은 먼지가 쌓여야 기능이 차단되는지)가 중요하며 PowerFLOW 기술은 오염 분석을 통해 해결합니다. 그런 다음 이를 SIMULIA Electromagnetics 솔루션으로 센서의 전자기 성능 해석석과 조합하여 적절하게 작동되는지 보장할 수 있습니다.

 

  • EMI/EMC(Electromagnetic Interference and Compliance)는 내연기관보다 훨씬 더 많은 고전압 케이블이 사용되어 간섭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은 EV에서 중요한 설계 인자입니다. SIMULIA Electromagnetics 솔루션은 전기 시스템의 EMI/EMC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의 필수적인 비전 중 하나는 인적 자원의 관점을 포함하여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운영해야 하는 EV 영역의 신생 기업이 시뮬레이션에 대한 접근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민주화입니다. 우리는 전체 산업 프로세스를 다루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며 시뮬레이션 언어에 익숙할 필요가 없는 팀에도 배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언급한 기술이 함께 작동하는 방식과 접근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완벽한 통합을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Facebook Comments

LEAVE A REPLY

Specify Facebook App ID and Secret in the Super Socializer > Social Login section in the admin panel for Facebook Login to work

Specify Google Client ID and Secret in the Super Socializer > Social Login section in the admin panel for Google Login to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