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에 혁신을 더한 기술로 돌아온 CES 2023, 현장에서 만나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3년에는 한층 향상된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 돌아왔습니다. CES 2023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5일부터 4일간 열립니다. 

 

 

매년 CES에서는 세상을 바꿀 주제를 소개하고 있으며, 이번 CES 2023에서는 전 세계 4,500 개의 기업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들을 통해 인류가 직면한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고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제품을 공개합니다.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다쏘시스템 역시 CES에 참가하여 또 한 번의 혁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는 실제 세계를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현실 세계에 있는 객체를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하여 가상 세계에서 다양한 분야의 3D 모델 조립, 거동, 예측까지 살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 중에서도 특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생명과학 및 모빌리티 분야의 버추얼 트윈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합니다.  

 

버추얼 트윈이 가져온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유일하게 의료 실습용으로 인정된 리빙 하트(Living Heart)’와 ‘리빙 브레인(Living Brain)’ 기술이 단연 돋보입니다. 리빙 하트와 리빙 브레인은 3D 시뮬레이션으로 구현된 인공 심장과 뇌로 질병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실제 의약품 투여 없이 시뮬레이션을 통해 환자 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의료 혁신 기술입니다. 특히 리빙 브레인은 뇌에서 발현될 수 있는 트라우마, 뇌종양, 알츠하이머, 간질, 뇌졸중 등 대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다쏘시스템 

 

영화에서만 보던 공상과학의 한 장면은 이제 먼 이야기가 아닌 오늘날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과학입니다누구나 버추얼 트윈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 버추얼 트윈 in 헬스케어’ 영상을 통해 다쏘시스템이 혁신하고 있는 미래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지원하는 버추얼 트윈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도 빠질 수 없습니다. 그동안 다쏘시스템이 모빌리티 분야에서 버추얼 트윈 기술을 더해 선보인 다양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이번 CES 2023에서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새로운 경험을 제시합니다. 시나리오 모델링 기반의 가상 유저 인터페이스가 공급자, OEM 업체, 개발자를 연결하고, 개발에 참여하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송 수단의 자동화는 기본이고, 더 나아가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를 고려한 안전하고 스마트한 차량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오늘날 차량 동기화 앱은 스티어링 휠, 다리 굽힘, 등받이 각도, 시트 높이 등 건강한 시트 위치 가이드를 보여줌으로써 어떤 좌석이 가장 바람직한지 결정하며, 시트의 센서는 운전자 또는 동승자의 아바타를 통해 심박수를 모니터링하여 건강 상태정보를 공유합니다마지막으로 백미러 위치좌석  차량 라이트 설정을 개인 선호도에 맞춰 변경할  있는 개인화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차세대 맞춤형 모빌리티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출처: 다쏘시스템 

 

미래 혁신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서는 다쏘시스템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최첨단 다쏘시스템의 혁신 기술을 CES 2023 라스베이거스 현장에서 만나보세요! 

 

끝으로 생명과학  헬스케어 산업과 더불어 제조산업인프라/도시 분야에서 당면한 과제에 대해 다쏘시스템의 버추얼 트윈이 제시하는 해결책과 실제 응용 사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Facebook Comments

LEAVE A REPLY

Specify Facebook App ID and Secret in the Super Socializer > Social Login section in the admin panel for Facebook Login to work

Specify Google Client ID and Secret in the Super Socializer > Social Login section in the admin panel for Google Login to work